MY MENU

이너힐스토리

제목

반복되는 알레르기의 모든 것

내용


알레르기성 천식, 아토피, 비염 등을 유발하는 알레르기 질환은 우리 몸의 건강과 중요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알레르기는 대부분의 사람에게서는 특별한 문제가 되지 않는 물질에 대해 면역계의 과민반응이 나타나면서 발생하는 여러 증상을 일컫는 말인데요, 그렇다면 알레르기 현상은 왜 나타나는 것일까요? 지금부터 연세이너힐과 함께 반복되는 알레르기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은 과민한 면역 반응



병원균이나 알레르기 물질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정상적인 면역 상태에서는 자연 치유가 되거나 특별한 반응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반면에 면역이 과민한 경우에는 알레르기 물질을 유해 물질로 인식하고 과도한 면역 반응을 일으키게 됩니다. 대표적인 알레르기 증상으로는 아토피, 천식, 비염, 설사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선천적인 유전적 문제와 환경오염이나 생활환경 등으로 인한 후천적 문제가 알레르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 요인은 알레르기 물질이 체내에 들어오면 과민 면역반응을 일으키고 이러한 반응이 자주 반복될 경우 면역 항체가 과다하게 활성화되고 생산되어 다양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인 알레르기 증상





구토, 심한 기침, 복통과 설사, 두드러기, 피부의 간지러움, 눈이나 입술이 붓는 증상 등이 일반적으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부터 기도가 붓거나 혈압이 떨어지며 정신을 잃는 아나필락시스 쇼크까지 알레르기의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다양한 전신증상을 동반할 수 있는데요, 두통, 안구건조증, 근육통, 집중력저하와 만성 피로, 호흡장애, 주의산만, 피부습진, 비만 등의 증상은 알레르기와 함께 나타나는 다양한 반응으로 이러한 증상들은 장누수 증후군, 음식 불내성, 히스타민 불내성과 같은 알레르기 유사질환이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면역 시스템을 회복하는 알레르기 원인 치료




알레르기의 가장 기본적인 예방법은 알레르기 유발원인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보다 근본적인 알레르기 치료를 위해서는 원인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반복되는 알르레기가 고민이시라면 연세이너힐의원에서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돌려놓는 원인 치료를 시작해보세요!

장내 미생물을 이용하면 효과적인 원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건강한 성인의 몸에는 100조 마리의 세균이 존재하는데, 그 중의 70%6~70조 마리 정도는 장에 위치하며 우리의 건강과 면역을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벽 아래에는 신경망과 내분비기관이 있어 면역기능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이렇듯 장은 거대한 면역시스템이기 때문에, 장내 미생물을 관리하면 알레르기 과민 반응을 일으키던 면역 체계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오래가는 피부 알레르기, 연세이너힐의원에서 치료하세요!



피부염, 여드름 등의 만성 피부질환은 스테로이드 연고, 항히스타민제 사용만으로는 근본 원인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피부는 각질과 표피, 진피, 지방, 근육의 구조로 층을 이루고 있는데요, 알레르기 소인이 있는 분들의 경우 표피와 진피 사이의 경계인 피부 장벽의 손상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피부 장벽에 문제가 있는 경우 피부만의 문제가 아니라 장이나 호흡기 점막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 알레르기를 피부 표면의 문제로만 생각하지 마시고, 피부장벽과 연결된 장과 호흡기 건강까지 점검하셔서 근본 원인부터 치료를 시작하세요! 연세이너힐의원에서는 알레르기 반응 여부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신체 부위의 건강, 생활습관까지 모두 고려한 치료를 실시합니다.

 

쉽게 낫지 않는 만성 피부질환은 증상만 치료하면 일시적으로 차도는 보일 수 있지만 또 다시 반복될 수 있습니다. 연세이너힐의원에서 전신 증상을 체크하시고, 근본 원인부터 파악하고 제거하는 원인 치료를 시작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