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이너힐스토리

제목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 건선의 치료 방법은?

내용

피부에 붉은 물방울 모양의 발진이 생기고, 그 위에 은백색 각질이 두껍게 나타나는 증상을 보이는 건선은 전신 어디에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환자에게 신체적인 고통과 함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가려움이나 농포를 동반해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건선, 만성으로 진행되기도 쉬워 꾸준한 치료와 생활 관리가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인 건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각질과 발진,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건선




건선은 붉은 반점과 비늘처럼 일어나는 피부 각질을 동반한 발진이 팔다리의 관절 부위, 엉덩이, 두피 등 주로 압력이나 마찰을 받는 신체 부위에 나타나는데요, 악화와 호전이 경우에 따라 반복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피부에 은백색의 비늘이 나타나고, 경계가 뚜렷하며 크기가 다양한 붉은색 습진이 전신의 피부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부에 발진이 나타나고 이 발진이 주위에서 발생한 새로운 발진들과 서로 뭉치거나 커지면서 주위로 퍼져 나가는 경우, 피부 각질이 벗겨지며 피부가 점차 두꺼워지는 경우,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 건선을 의심해 보세요.



건선의 원인은?




건선의 원인은 아직도 확실히 알려지지 않고 있으나 최근에는 유전자와 면역학적 이상이 주된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건선의 원인은 피부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몸 안의 면역체계가 비정상적으로 과민 반응해 발생하기 때문에 단순히 피부질환 개선에만 초점을 맞추는 치료는 지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장누수증후군의 일으키는 피부질환, 건선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 수의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장누수증후군도 건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장은 음식물의 소화, 흡수, 배설의 기능 외에도 관내 미생물이나 독소 등의 외부 유해물질의 유입을 차단하는 방어벽으로서 면역기능을 담당하는데요, 장 점막세포의 결합이 약해지면 이곳을 통해 각종 유해물질이 체내로 들어와 면역시스템을 무너뜨리는 장누수증후군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때 건선, 아토피 등 다양한 피부질환도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취약해진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장의 면역력을 높이는 통합 치료로 건선을 치료하세요!



건선의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연세이너힐의원의 통합치료




건선은 장내 유해균이 만들어내는 대사 산물로 인해 피부장벽이 약화되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연세이너힐의원의 과학적 검사를 통해 근거중심의학을 바탕으로 취약해진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세븐코어 치료법을 이용해 통합기능의학 치료를 시작하세요!

 

일반 피부과 치료와 다른 연세이너힐의원의 건선 치료

증상의 원인 규명에 주력합니다.

 



연세이너힐의원은 건선치료의 목표는 단기간 증상완화가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 규명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검사와 문진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치료를 실시합니다.


면역 강화 치료를 병행합니다.

만성질환으로 발전되기 쉬운 건선의 재발을 막기 위해 장 면역, 세포 면역 치료를 병행합니다.


통합 전인치료를 실시합니다.

연세이너힐의원의 건선 치료는 몸 전체의 기능 이상을 파악하고 밸런스 회복을 통해 건강한 몸을 회복하도록 돕습니다.

최근에는 서구식 식습관의 확산으로 어린 나이부터 기름진 음식 섭취가 빈번한 20세 미만 청소년의 건선 발병도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연세이너힐의원은 치료와 함께 식단, 운동, 수면 습관 등 라이프스타일 처방을 병행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환자의 건강한 삶을 회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건선은 장 면역에 이상이 있다는 시그널일 수 있습니다. 연세이너힐의원에서 만성질환으로 발전되기 전 반드시 원인을 찾아 치료를 시작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